본문 바로가기
취미생활/[독서2] 부의 추월차선 : 직장인편

[2-11장] 집중력 - 이익과 직결되는 일부터 시작하라

by first-author 2021. 3. 15.

안녕하세요, 'First Author' 인사드립니다.

 

 

오늘은 '부의 추월차선 : 직장인 편' 중 '이익과 직결되는 일부터 시작하라' 읽고 왔습니다.

 

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긴급하고 중요한 일을 먼저 하고, 중요하지만 덜 바쁜 일을 다음에 처리하고, 그 후에 덜 중요한 일을 하라는 조언을 어디서든 들어보셨을 것입니다.

 

이 챕터에서는 회사의 매출을 올리는 일이 바로 가장 중요한 일이라는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.

 

https://blog.daum.net/revkimgl/807

 

그럼 도대체 어떤 일들이 회사의 매출을 올리는 일일까요?

 

그것들 중에는 내가 익숙하고 이미 요령을 알고 있는 일들 중에는 없다는 것입니다.

 

이 책에서는 기획서, 제안서 작성 등의 힘들고 눈앞에 잡히는 결과는 없을지라도 하나의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일으키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합니다.

 

 

 

저는 블로그를 위해 이 책을 두 번째 정독하며 읽고 있는 중, 오늘 이야기가 가장 마음에 와 닿고 크게 찔렸습니다

 

바로 저는 출근하면 단기적으로 가장 성과가 있어 보이는, 내 눈앞에 결과가 보이고 바로바로 상사에게 보고해서 주간보고서 한 줄 채우기만 급급한 일들을 최우선으로 해왔기 때문입니다.

 

그 결과, 제가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원이라는 것은 인식이 되었을지 몰라도,

 

이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인지,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핵심인력이 될 수는 없었겠구나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.

 

 

 

그래서 저는 지금 이 순간 결심했습니다.

 

앞으로는 회사의 이익을 가져오는 중요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기획하는 일에 내 모든 역량을 집중한 후에,

 

단순작업 업무나 일상적인 주간업무들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오늘 이 이야기를 함께 읽고 계신 분들도 저와 함께 결단하고, 조금 힘들고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일으키는 일을 당장 내일부터 매달리기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그럼 저도 오늘은 이만 물러가고, 내일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는데 열정을 쏟고 나서, 퇴근 후에 또 새로운 글 읽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댓글